파머스 드림은
농촌 공동체를 먼저 생각합니다.


파머스 드림은

도시 농촌 간 농업관련 교류활동 및 상호협력을 촉진하여 농업을 통한 자립을 유도하고, 식량안보 달성 및 국민의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위한 노력과 지속가능한 농업강화를 위해 각 기관 간 협력체제 구축 및 인적 교류 등 국내외 농업생산성 증대를 통한 국가발전, 인류평화와 공익향상에 기여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농업과 함께
시작하는 빈곤퇴치

파머스 드림은 국내외 저개발국가 농촌지역 농민들이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생계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공동체가 회복탄력적인 경제를 설계할 수 있도록 해결방안을 고민하고 함께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농촌을 넘어
도시와의 상생협력

파머스 드림은 오늘날 농촌사회와 도시와의 소득격차가 커져만 가는 안타까운 현실에 농촌사회의 어려운 경제상황의 가속화 및 농촌지역의 고령화로 인한 농촌의 일손부족 및 농촌사회의 활력이 저감되는 현상에 대한 농촌의 위기와 더불어 도시의 인구과밀, 환경오염 등으로 인한 도시민의 삶의 질 저하 등 도시 농촌 간 서로 다른 문제가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도 도시지역의 가치관 변화 등을 계기로 농촌의 가치는 식량공급 등 한정된 역할에서 벗어나 도시민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의 새로운 인식개선과 함께 농촌접근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자 합니다.


핵심가치


투명성
사업운영 및 회계의 투명성을 바탕으로 사업의 책임성을 가장 중시합니다.

공동체 중심
지속가능한 농업, 농촌을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기관과 연대합니다.

전문성 
우리는 농업전문기관으로서 농업농촌문제 해결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합니다.

경제적 자립 
빈곤에서 벗어나 농업으로 경제적 자립을 할 수 있도록 조력자 역할을 합니다.

파머스 드림 지속가능발전(SDGs) 목표

SDGs란?
지속가능 개발 목표 또는 지속가능 발전 목표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이하 SDGs)는 2000년부터
2015년까지 시행된 밀레니엄개발목표(MDGs)를 종료하고 2016년 부터 2030년 까지 새로 시행되는 유엔과 국제사회의 최대 공동목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