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1[후원금운영] 후원금은 어떻게 사용되고 있나요?

파머스드림은 농림축산식품부 승인 기관으로 농림축산식품부와 전문 감사로부터 정기적으로 회계 감사를 받습니다. 정관에 있는 목적사업을 기반으로 철저하게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목적에 맞게 후원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후원금사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1년에 2번씩 보내드리는 파머스드림 소식지를 통해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1666-6203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회원가입] 오프라인 회원도 회원가입을 해야하나요?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셔야 후원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후원해주시는 회원님들은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도 간단한 정보조회로 후원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온라인에서 다른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으니 회원가입을 하시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3[후원신청] 후원금 자동이체 출금일은 언제인가요?

파머스드림의 후원금자동이체(CMS, 카드) 기본 지정출금일은 매월 5일입니다.

지정일에 잔고 부족으로 출금이 이루어지지 않을 시, 당월 15일, 25일에 재출금이 진행되며, 해당 월이 지나면 소급되어 이체되지 않습니다.

4[후원종료] 후원종료 신청을 했는데 왜 후원금이 계속 이체가 되는거죠?

파머스드림은 후원금 출금에 대한 금융결제원의 승인을 위해, 지정출금일로부터 일주일 전에 출금신청을 진행합니다. 그러므로 후원종료를 원하는 날로부터 최소 일주일 전에 연락을 주셔야 후원금이 출금되지 않습니다.

5[후원종료] 후원종료(취소)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정기후원 종료(취소)를 원하시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요청해 주세요.

- 홈페이지 > 우측상단 “로그인“ > 로그인 후 > 좌측하단 “탈퇴하기“ 메뉴 클릭하여 후원종료 요청

- 전화: 후원관리팀 1666-6203으로 후원종료요청 (상담통화 가능시간: 평일 09시~18시)

단, 후원종료는 개인정보 확인 절차를 거쳐 결제방법별로 처리되는 데 일정 시간이 소요되므로, 출금일로부터 최소 일주일 전까지 연락 주셔야 당월 후원금이 출금/결제되지 않습니다.

6[후원결제] 왜 후원금이 정상적으로 결제(출금) 되지 않나요?

아래와 같은 경우 후원금이 출금(결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후원금 결제정보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 파머스드림 후원관리팀으로 전화(1666-6203)를 주시거나,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 CMS 자동이체

1)잔액부족

지정출금일(5일)에 계좌 잔액이 후원금보다 적을 경우 출금되지 않습니다.

※ 지정출금일에 잔액부족으로 미출금 된 경우, 당월에 한해 재출금(15일, 25일)이 진행됩니다. 자동이체 결제일이 휴일인 경우는 익일(은행영업일기준) 출금이 됩니다.

2) 미사용계좌(통장해지 등)

후원회원님이 등록해 주신 통장이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통장이면, 후원금이 출금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사용 중인 주거래 계좌로 변경 부탁드립니다.

  • 신용카드결제

1)신용카드 정보변경

후원회원님께서 후원금 결제카드로 등록해 주신 신용카드가 유효기간 만료/재발급 또는 해지된 카드인 경우 후원금 결제가 더 이상 진행되지 않으므로, 사용하고 계시는 다른 카드로 등록해 주셔야 후원이 계속 진행됩니다.

2) 한도초과

해당 카드의 결제한도가 초과되는 경우 후원금이 정상 결제되지 않습니다.

7[후원금입금] 일시후원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1.온라인 전자결제

홈페이지를 통해 일시후원을 해주시는 방법입니다.

홈페이지 > 후원하기 > 일시후원 메뉴에서 원하느 후원분야 및 결제방법을 선택 해 주세요.

선택한 후원결제방법에 따라 다음과 같이 결제 진행하시면 됩니다.

– CMS이체: 후원신청 시 작성하신 계좌로 일시이체가 진행됩니다.(출금시 ‘파머스드림'으로 출금됩니다.)

-신용/체크카드 이체: 후원신청 시 후원금 결제가 진행되며, 신용카드 사용요금에 합산 청구됩니다.(결제시 ‘파머스드림’ 또는 ‘나이스후원금'으로 결제 됩니다.)

  1. 현금입금

- 무통장입금: 아래의 계좌로 후원금을 입금 해 주시는 방법입니다.

※무통장입급 시 꼭 후원신청인 성함으로 입금해 주셔야 하며, 혹시 후원신청인과 입금인의 성함이 다른 경우 아래 연락처로 알려주셔야 정확한 입금내역확인 및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원활합니다.

[파머스드림 후원계좌] (예금주: 사단법인 파머스드림)

  • 하나은행 573-910020-98105

[문의안내]

파머스드림 후원관리팀 1666-6203 (상담통화 가능시간: 평일 09시~18시)

8[후원금입급] 지난 후원금을 보내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아래 계좌로 송금하신 후, 반드시 홈페이지 1:1 문의 게시판에 관련 내용을 작성하시거나(휴대폰 번호 포함) 전화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머스드림 후원계좌](예금주: 사단법인 파머스드림)

  • 하나은행 573-910020-98105

[문의안내]

파머스드림 후원관리팀 1666-6203 (상담통화 가능시간: 평일 09시~18시)

9[기부금영수증] 기부한 후원금은 소득(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파머스드림은 지정기부금단체이며, 기부해주신 후원금(기부금)은 법인세법 시행령 제24조, 소득세법 제 34조와 조세특례제한법 제 76조, 제88조의 4에 따라 연말종합소득 금액의 기부금 특별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지정기부금(정기 및 일시후원금): 본인 근로소득 금액의 15% 범위 내에서 100% 세액공제
10[기부금영수증] 소득(세액)공제를 받기위해 기부금영수증이 필요합니다.

파머스드림에서는 후원회원님께서 연말정산 소득(세액)공제를 받으실 수 있도록 기부금영수증(국세청양식)을 발급하고 있으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발급대상: 해당연도에 후원내역이 있고 기부금영수증 발급신청을 해주신 후원자

2.발급기준: 1월 1일 ~ 12월 31일까지 입금된 기부내역

3.발급기간: 매년 1월 10일 전후

4.발송방법: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통한 확인 및 발급 가능

-우편발송(순차적으로 발송되므로, 연초 우편물발송량에 따라 다소 지연될 수 있음)

※ 기부금영수증은 별도로 신청을 해주셔야 발급받으실 수 있으며, 별도로 신청하지 않으신 후원회원님들께 연말에 기부금영수증 안내 문자를 발송해드릴 예정입니다.

기부금영수증은 파머스드림 홈페이지 – 로그인 > 우측 “기부금정보"에서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하며 후원회원명, 핸드폰번호,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문의가 있을 시 1666-6203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전 연도 기부금 영수증 조회는 바로 가능하며, 당해 연도 기부금영수증 조회 및 신청은 연말이후 확인이 가능합니다.